본문 바로가기
축복☆하루하루/축복☆유아반

손바닥 물감 찍기 가을 나무, 낙엽 꾸미기_어린이집/유치원/엄마표 미술 활동 그림 이미지

by 축복어린이집 2024. 10. 19.
반응형

손바닥에 물감을 묻혀 종이에 물감을 찍어 가을 나무, 낙엽 꾸미기를 표현해 봅니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엄마표 미술 활동으로 아이들과 재미있게 물감 꾸미기를 할 수 있는 그림 이미지 만들어봅니다. 

 

가을 분위기 물씬 풍길 수 있도록 미술 재료로 흰 도화지나 스케치북, 주황색, 황토색 물감만 준비하여 아이들과 즐거운 미술놀이를 해봅니다. 아이들 손에 묻은 물감의 느낌은 액괴를 만지는 것 같다고 표현을 합니다. 약간의 끈적하고 축축한 느낌에 아마도 액괴를 비유하여 생각해 낸 것 같습니다. 

 

자신들의 손모양이 하얀 종이 위에 찍히니 너무 좋아하는데요. 손가락을 모아 찍는 친구가 있는가 하면 열 손가락 모두 피어 활짝 낙엽 모양을 만들어 보는 친구도 있습니다. 황토색과 주황색을 반반 섞어서 표현해 보는 친구도 있었는데 낙엽이 물들어 보이는 효과로 가을 분위기를 더 만들어 냅니다. 

손에 물감을 묻혀 쾅쾅 찍은 후 물감이 마르고 나면 매직으로 나뭇잎의 그물맥 표현이나 나무가지 줄기를 그려주면 어느새 아이들의 손은 가을 낙엽과 나무를 표현하기에 너무 좋은 미술 활동이 되었습니다. 손가락 마디마디까지 표현되어 스케치북 위에 찍히니 자신의 손모양 찍기를 매번 하는데도 재미있어하는 어린이집 친구들입니다.  

 

본인의 손 크기도 가늠하고 내 손 모양은 어떤지 물감 찍기를 통하여 볼수 있으니 더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집에서도 엄마표 미술 활동으로 같이 아이들과 가정에서 집에서 활동하는 것 추천해 봅니다. 

 

아이들이 물감을 찍어 가을 나무, 낙엽 꾸미기를 한데 모아 전시하니 교실은 어느새 가을 분위기로 바뀌어 알록달록 아름다운 모습으로 바뀌게 됐습니다. 손모양 찍기를 한 후 물감이 완전히 마른 후 매직으로 줄기나 그물맥을 그려 주면 될 것 같습니다. 마르지 않고 그리게 되면 매직 그림이 나오지 않고 둔탁하게 표현된답니다. 

 

어린이집, 유치원, 엄마표 미술 활동 그림 이미지 어느 곳에 전시해도 가을 분위기 느끼게 해주는 물감 놀이 시간이었습니다. 

 

어린이집 미술활동_아이들 이미지 사진으로 가을 풍경 액자 만들기

 

어린이집 미술활동_아이들 이미지 사진으로 가을 풍경 액자 만들기

어린이집 미술 활동_아이들 이미지 사진을 이용한 가을 풍경 액자 만들기를 해봅니다.  가을을 알아가고 가을을 느끼기에 어떤 활동이 좋을까 싶어 아이들 사진을 이용한 가을 풍경 액자 만들

kipunggumong.tistory.com

 

반응형

댓글